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찬양 콘티 만들기 쉽게 도와주는 사이트

by 5분전 블로그 2024. 5. 14.

 
 

찬양 콘티 만드는걸 도와주는 사이트를 만들었어요. 찬양 콘티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아 어려워요. 하지만 이 프로그램를 사용하면 곡 찾고 준비하는개 조금은 쉬울 수 있어요.

곡을 정한 후에는 악보릇 찾고 ppt 도 예배팀에 전달해야해요. 예배 찬양 콘티 만들기 도움을 줄 수 있는걸 생각하다가 만들었어요.

찬양 콘티를 매주 만들어야 하는 사람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곡을 선곡하고 아이패드로 공유하는 팀들도 있어요. 그리고 프린트를 해서 그때 그때 사용하는 팀들도 있어요.

어떤 방법으로 하든 그날 모임의 성격에 맞게 곡을 선곡하는 일은 늘 부담이 되는 즐거운 일이에요. 완벽하지는 않지만 조금이라도 짐을 덜 수 있도록 웹으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봤어요.
 
기타코드와 곡의 주제를 입력하면 관련 찬양을 검색해줘요.
웹 검색이기 때문에 곡을 입력해도 되지만 이 프로그램을 만든 이유는 주제를 정하고 주제와 어울리는 곡들 중에서 같은 코드의 곡을 쉽게 찾고 정리를 쉽게 하도록 만들었어요.
 
이번에 만들고 업그레이드 예정은 악보와  PPT 검색도 쉽게 하려고 준비하고 있어요. 교회에서 봉사하는 분들을 조금이라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만들었어요.

필요한 기능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고려해서 기능을 추가해 보도록 할게요.
 

사용 방법

찬양코드와 찬양 주제를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거나 엔터를 치면 오른쪽에 곡 관련 글목록이 만들어져요. 제가 예제로 D코드 소망을 입력하고 엔터를 쳤어요.오른쪽에 보시면 목록이 생겼어요. 위아래로 움직이며 내가 원하는 곡이 있으시면 제목를 클릭하시면 목록이 만들어져요.

 
원하는 곡을 계속 클릭하면 왼쪽 검색창 아래에 목록이 만들어져요
그리고 그 글의 사이트는 방문을 클릭하면 이동해서 웹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만들어진 목록을 지우시려면 리셋을 클릭하면 없어지고, 한줄 삭제는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지우시면 되세요

 

[ 중요!! ]  곡목만 수정하기

모든 곡 모으기가 끝나면 위에 초벌 목록에서 불필요한 부분은 삭제하고, 곡명만 정리 후 메모장에 옮길려면 복사 버튼을 누르면 되요. 중간에 변경해도 원래대로 저장이 되어 있어서 곡명만 남기는 건 최종본에서 복사전에 만들어서 사용하세요. 중간에 곡명만 정리해도 원래대로 돌아가기 때문에 검색 완료전에는 수정의 의미가 없어요.

 
복사가 되면 이렇게 확인 창이 떠요.

 
다른 코드를 넣고 검색해도 리셋전에는 이 메모창에는 내가 찾아서 모아둔 곡들이 그대로 있도록 코딩되었고 맥북 크롬에서 테스트 하고 있고 문제 없이 잘 작동해요.
 
사용해 보면서 문제가 있거나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길 원하는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업데이트 소식]

입력창에 바로 곡을 한 줄에 한 곡씩 적어요.
아래 새로 생긴 악보 PPT 검색을 누르면
오른쪽 화면에 악보와 PPT  자료가 있는 링크가 5개 리스트 업이 되어요.
클릭하면 새창이 열리고 필요한 자료 받으시면 되세요.
 
이미 곡이 정리가 되었는데 하나하나 찾아야 할 경우, 이렇게 하면 훨씬 빠르고 간편하게 마무리 작업을 할 수 있어요.

 
찬양을 바로 입력하고 악보 ppt 검색을 누르면 원하는 작업을 한번에 하실 수 있어요.
추가로 필요한 기능을 제안해 주시면 추가해 보도록 할텐데요.
완벽하지는 않고 가끔 다른 곡이 섞여서 나오기도 하네요.

 
 

찬양 콘티 만들기 쉽게 도와주는 사이트 바로가기
 

찬양 곡 검색

song.5060noma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