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밴쿠버에서 공동인증서 발급 받기

by 5분전 블로그 2024. 5. 4.

영사관 방문 시 준비 사항

예약 혹은 워크인

밴쿠버에서 공동인증서 발급 하기 위해서 저는 예약을 미리 했어요. 예약할 수 있는 링크는 제일 아래 있어요. 대부분의 영사 업무는 사전 예약이 필요해요. 예약을 할 수 없는 경우를 위해서 워크인도 가능해요. 그런데 워크인으로 가면 키오스크에 순서대로 입력을 하는데 도착한 순서대로 입력을 해요. 하필 내가 보려는 업무에 사람이 몰리면 그 업무 예약은 빨리 마감될 수도 있어요. 제가 가서 한번 제 앞에서 마감되는 당황스러운 경험을 했었어요.  가능하면 예약을 하시고 가시는걸 추천해요. 제일 아래에 예약할 수 있는 링크를 해 두었어요.

 

영사관 업무 종류가 많아요 그래서 자기 업무에 필요한 준비 서류를 잘 확인해야해요. 그리고 비용 지불은 현금으로 준비하라고 명시 되어 있어요. 

 

제가 이번에 밴쿠버 영사관을 통해서 하려는 업무는 공동인증서 및 금융인증서 발급 서비스예요. 은행 공동인증서 아마 이게 금융인증서라고 생각하는데 예전에 범용인증서를 제가 발급 받아야 하는데 어려움을 겪다가 이번에 영사관에 도움을 받아보려고 해요. 만약 영사관을 통해 제대로 업무를 본다면 한국 내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등에서 요구하는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 직접 한국을 방문할 필요가 없죠. 이제까지는 이건 때문에 한국을 가기는 어려워서 공동인증서가 필요한 일은 미무거나 다른 걸로 대체하는 어려움이 있었거든요.

 

공동인증서 및 금융인증서(개인,범용)를 발급 받으면 전자민원을 집에서 인터넷으로 바로 해결할 수 있어요. 그래서 꼭 필요해요. 그 외에도 인터넷뱅킹, 온라인 쇼핑, 연말정산, 보험 신청,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은행 계좌 조회나 이체,카드내역조회,주식거래 등의 등 각종 온라인 서비스를 쉽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필요 서류

본인이 직접 주밴쿠버총영사관을 방문하여 신청해야 하는데 예약을 해서 시간에 맞춰 가거나 워크인으로 예약없이 방문해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그런데 업무별 키오스크 입력 가능한 숫자가 있어요. 그래서 몰리는 업무는 마감이 빨리 끝나요. 워크인이 있어서 다행인데, 만약 워크인으로 가실려면 굉장히 일찍 가세요. 서류를 꼭꼭 챙기시구요.

 

성인 영주권자라면 - 여권과 영주권 카드를 지참하시면 되구요. 그리고 온라인으로 작성해야할 서류를 미리 준비할 수도 있고 당일 도착해서 현장에서 직접 작성해도 되구요.

 

미성년자

법정대리인(부모 혹은 가디언)과 미성년자의 여권 및 체류자격 증빙서류 (유효한 영주권카드 원본 또는 비자 원본), 관광 입국자는 1) 여권원본 2) ETA 승인 이메일 3) 비행기 왕복 E-tickets 출력본 지참하시면 되세요.

 

미성년 자녀 이름의 가족관계증명서,기본증명서(상세/주민번호전부공개/최근 3개월이내) (사본 제출 가능) 지참

관광 입국자의 경우 1) 여권원본 2) ETA 승인 이메일 3) 비행기 왕복 E-tickets 출력본 지참

 

처리기간

이렇게 예약과 서류 준비를 잘 하셔서 신청을 마치시면  2-3일 정도 걸려서 준비해 간 Canada Post Express 반송봉투 (주소기재) 소요 (신청서 첨부에서 공동인증서 신청서 금융인증서 신청서 가능)

 

주차장

건물 앞뒤로 도로변에 유료주차 가능해요. 가능하시면 앱으로 주차를 하시는게 좋아요. 실제 영사관에서 업무가 얼마나 걸리는지 아시면 그 시간을 예상해서 주차하시면 되는데, 잘 모르시면 앱으로 주차를 하시면 영사관에서 기다리면서 주차 시간을 연장할 수 있어요. 참고하세요.

 

공동인증서의 정확한 발급 절차나 필요 서류는 밴쿠버 영사관의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대사관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직접 연락을 취해 최신 정보를 얻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COVID-19 상황에 따라 영사관의 업무 방식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관련 안내도 확인하세요.

 

 

 

공동인증서 발급 밴쿠버 영사관 홈페이지 밴쿠버 영사관 예약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