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오븐 없이 밀가루 없이 간단하게 만드는 고구마 케이크

by 5분전 블로그 2024. 5. 12.

조승우 한약사의 CCA (까) 주스를 지속적으로 먹다보면 맛이 강한 음식을 잘 먹지 않게 되면서 빵도 이전보다 훨씬 덜 먹게 되었어요. 가끔 빵이 먹고 싶으면 먹죠. 하지만 조승우 한약사의 이야기 처럼 7:3 비율을 생각해요.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탄수화물이 든 음식이 그렇게 자주 먹고 싶어지지는 않아요.

 

아내가 우연히 발견하고 보내온 고구마 케이크 레시피 영상을 보고 곧바로 만들었어요. 처음엔 익숙하지 않아서 천천히 하나하나 따라 했는데 굉장히 단순하고 맛이 아주 좋았어요. 여러번 만들어서 지인들과도 나누어 먹으면서 레시피에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것을 추가했어요. 

 

가장 최근에 만든 과정을 보여드릴께요. 오늘 모임이 있어서 만들어 갔어요. 고구마 케이크가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어요. 그래서 바로 레시피를 공유했어요. 이 고구마 케이크를 만들 때 아주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머랭을 만드는 과정이 살짝 부담스러울 수도 있을거 같아요. 집에서 카스테라와 같은 빵을 만든 경험이 있으면 머랭 만드는 것도 어렵지 않을거예요. 

 

오븐 없이 밀가루 없이 간단하게 만드는 고구마 케이크 재료

고구마 2개

계란 큰거 3개

그릭 요거트 1개

설탕 3 테이블 스푼

소금 1/2 티스푼

 

오븐 없이 밀가루 없이 간단하게 만드는 고구마 케이크 만들기

먼저 고구마 적당한 크기 2개를 잘 씻어서 나중에 껍질을 벗기기 쉬운 크기로 잘라서 그릇에 담고 전자렌지 6분 정도 돌려요. 돌린 후 덜 익었으면 다시 1-2분 더 익혀요. 이렇게 잘 익은 고구마의 껍질을 벗겨서 준비해 둬요.

 

전자 렌지를 돌리는 동안 계란을 준비해요. 흰자를 모은 것은 머랭을 만들거구요. 노른자에는 껍질을 벗긴 고구마를 넣고 으개어서 준비를 해요. 

 

머랭 만들기

머랭을 처음 만들었을 때 실패를 어려번 했어요. 이유는 흰자 계란외에 다른 것이 섞이면 머랭이 제대로 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노른자와 분리할 때, 처음 분리하는 작은 그릇에 흰자를 분리해요. 분리된 흰자는 따로 다른 그릇에 모아요. 그래서 흰자 모으는 그릇, 분리하는 과정 그릇, 노른자 그릇 3개를 사용해요 안전하게 잘 분리하기 위해서요.

 

 

머랭을 만들 때 설탕을 3번 넣어줘요. 초반에 1번, 중간 즈음에 한번, 마지막으로 거의 다 되었을 때 한번. 설탕은 취향에 맞게 넣으시면 돼요.

 

계란 노른자와 고구마를 넣고 그릭 요거트를 넣고 잘 으개어서 준비해요.

 

준비한 고구마 반죽을 머랭에 3번에 나누어서 잘 섞어주세요. 

이렇게 준비하면 기본적인 준비는 다 되었어요. 원래 이렇게 한 후 전자렌지용 그릇에 옮겨서 전자렌지 10-12분 정도 돌려서 꺼내면 되거든요. 하지만 여러번 만들면서 조금 더 맛있게 만들기 위해서 추가로 말린 크랜베리, 호두, 땅콩을 넣었어요. 넣고 잘 섞어주세요.

 

 

렌지에 넣을 그릇을 올리브 오일을 골고루 발라 준비해요.

 

 

평평하게 만든 후 뚜껑을 덮고 전자렌지 12정도 돌리면 완성이 되어요.

이번에 만든 고구마 케이크가 제일 맛있었다는 후문이 있어요. 

혹시 이 글 보시고 만드신 분이 계시면 후기 댓글 달아주세요. 

 

 

오늘은 오븐 없이 밀가루 없이 간단하게 만드는 고구마 케이크에 대해서 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