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홈카페 에스프레소 그라인더 DF83V 리뷰

by 5분전 블로그 2024. 5. 16.

최근까지 디센트 에스프레소 머신과 라곰 p-64 조합으로 사용했어요. 개인적으로 나에게 과한 장비라는 생각이 들어서 다운그레이드를 하기로 결정했어요.

그라인더를 다운그레이드 하기 위해서 찾아 보다가 D F 64 V를 찾았어요. 전에도 알고는 있었지만 라고 말 쓰고 있었기 때문에 굳이 관심을 두지는 않았는데요.  새롭게 그라인더를 구매를 해야 돼서 YouTube 와 리뷰를 참고 하다가 구매를 신청했어요.

신청하고 몇 몇 사람들과 유튜브 영상에서 내가 원하지 않는 모습을 발견 했어요 그래서 급하게 주문을 수정했어요. DF3V 모델이 가장 안정적으로 보였어요. 가격도 내가 생각한 예산 범위에 있어서 주문을 했어요.

다른 웹사이트에서 보면 선 주문 하고 6월 경부터 발송이 되는 걸로 나오는데 내가 찾은 사이트는 수량이 있었고 보내줘서 오늘 받았어요. 주문 4월 29일, 주문 수정 5월 1일, 수령 5월 15일


언 박싱 촬영을 했어요. 박스도 생각보다 크지 않았어요. 제품 구성은 굉장히 단순해요. 세팅을 하고 블라인드 세팅을 맞추고 테스트 추출을 몇 번 했어요.

테스트를 하는 동안 기대하지 않았는대 소음이 작아서 좋았어요. 64mm burr 사용하다가 83mm burr 로 그라인딩 하니까 속도가 훨씬 빨라졌어요.


이 그라인드는 RPM을 300에서 1600 까지 변경 할 수 있어요. 내가 사용하던 라곰 p64 세팅응  보통 700 RPM을 사용했어요. 그래서 DF83v도 700 RPM으로 시도를 하다가 900 RPM 으로 변경 해서 사용 해 보고 있어요.

싱글도징 GRINDER 의 최고 자랑은 잔량이 얼마나 남느냐인데 이 그라인드는 잔량이 많이 남지 않고 정전기 문제도 많이 발견할 수가 없었어요

커피를 많이 마실 수가 없어서 몇 번 테스트 만으로 일단 만족 해야 했구요.


라곰 p64를 처음 사용할 때도 소음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1번 반품을 하고 새로 받아서 사용을 했어요. 그래서 이 그라인더도 신경이 곤두서 있어요. 아직까지는 그렇게 크게 문제는 없는데 약간 거슬리는 소리가 나서 상황을 지켜 보고 있어요.


이 그라인더에 특징은 83mm burr를 사용하기 때문에 빠른 시간에 커피를 갈 수 있어서 열 발생이 적고 그래서 커피의 향이 훨씬 더 보존이 될 수 있어요


SSP 83 mm burr  비싸기 때문에 다양한 burr를 구매해서 사용 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이전에 DF64를 사용해 본 적이 있었는데, 그때 보다 훨씬 더 성능이 좋아진 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