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DF83V 커피 그라인더 1주일 사용기

by 5분전 블로그 2024. 5. 28.

DF83V 커피 그라인더는 고성능과 혁신적인 설계를 자랑하는 제품으로,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리뷰에서는 DF83V의 주요 특징, 성능, 사용 편의성 및 가격 대비 가치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가격대가 높지 않아요. 이유는 사용한 모터와 버의 크기에요. 83mm를 장착한 커피 그라인더의 가격을 함 찾아보세요. 83mm 플랫버를 장착하고 싱글 도징이 되는 그라인더가 많지 않네요. 니체듀오 정도 그런데 가격이 너무 차이가 나요. 다른 83mm 그라인더 중에 제가 사용해 봤던 체아도(Ceado e37s)가 있는데 이 그라인더도 가격이 꽤 높아요.  버 사이즈와 가격을 보면 메리트가 많아요.

 

처음 사용한 몇 일동안 약간의 실망이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맛이나 빅버가 주는 기능이 좋았어요. 지금 메저 버를 넣었다가 다시 DLC 버로 장착 했어요. 다시 장착하고 나서 그라인더 후에 커피 가루가 낀 소음이 줄었어요. 그래서 이게 시즈닝이 필요한건가?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원인은 모르겠어요. 이 그라인더로 커피를 갈아서 마신 느낌은 좋아요.
 
라곰 p-64 사용 할 때 제가 버를 오리지널 버와 SSP HU, SSP LS 버를 가지고 있었어요. 주로 LS 버를 많이 사용했어요. 산미있는 커피와 단맛을 잘 살려주는데 가끔은 너무 쎄다는 느낌과 HU 버를 사용하면 커피 추출의 안정성이 있어요. 제 경우는 LS버의 맛은 좋아한느데 추출시 뭔가 불안정함이 싫어서 왔다갔다 했어요. 그런데 DLC 버를 유튜브에서 칭찬하는 걸 보고 궁금했어요. 그래서 이번에 주문할 때 ssp를 하지 않고 DLC 에스프레소 용으로 했어요. 
 

제가 볶는 생두가 에티오피아 시다모와 콜럼비아 수프리모를 주로 사용해요. 그리고 볶음 정도는 중중 혹은 중약 정도로 볶아요. 이 기준은 제 기준이에요. 그런데 이 커피의 맛을 잘 살려줘요. 우리 가족들도 이전보다 커피 단맛이 좋다고 해요. 저도 그렇게 느끼고 에스프레소도 마셔보면 부담없이 마실 수 있고 부정적인 맛이 적어요. 이러다보니 SSP 버가 궁금하긴 한데 굳이 교체하지 않아도 어느 정도 만족하고 있어서 그냥 사용하고 있어요. 

 

 

 


이전에 체아도 사용할 때 체아도의 1400rpm과 83mm 버로 커피를 갈 때 그 속도를 알거든요. 아주 시원해요. 강력하고 하지만 지금은 900rpm으로 주로 사용해요. 커피 머신도 온도를 조금 내려서 사용해 보고 압력도 9바 보다 조금 내려서 사용해 보고 있어요.
 
처음 받고 1주일 동안의 문제점들을 이제 제 나름의 방식으로 해결을 했고 빅버와 가격 나머지 기능이 좋아요. 그래서 이 그라인더에 대한 점수를 높였어요. 80-90점 사이로 줘도 될거 같아요. 언제 바뀔지는 모르지만 처음 받았을 때 점수가 70-80점 정도였어요. 아니면 80-85점 정도 지금은 85-90점 정도라고 할까요?  맘에 들어요. 여러가지 면에서 추천할까요? 네 현재 저로서 싱글 도징을 저처럼 좋아하는 사람이면 추천해요. 

 

그리고 제가 구매했던 사이트도 사실 의심이 되었어요. 좀 이상했었어요. 그런데 잘 도착했어요. 응대가 빠르진 않지만 그럭저럭 응대를 해 줘요. 2-3일에 한번 정도. 본인들도 그렇게 공지를 해요.
 

DF83V 특징

1. 플랫 버(Flat Burr)

  • 83mm 대형 플랫 버: 이 그라인더는 83mm의 대형 플랫 버를 사용하여 균일하고 일관된 분쇄를 제공합니다. 이는 에스프레소부터 핸드 드립까지 다양한 커피 추출 방식에 적합합니다. 핸드드립버가 별도로 있는데 제가 사용해 봐요. 묘한 뉘앙스를 주는 커피가 나와요. 에스프레소 15-22사이에 세팅해서 사용 중이구요. 핸드드립용으로 80까지 해 봤는데 60-70도 해보려고 해요.
  • 분쇄 일관성: 플랫 버는 입자 크기의 일관성을 유지하여 커피의 풍미를 최적화합니다.

2. 가변 속도 모터

  • 조절 가능한 분쇄 속도: 다양한 커피 스타일에 맞게 분쇄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더욱 세밀한 분쇄 조절이 가능합니다.
  • 저소음 설계: 조용한 모터 덕분에 가정이나 사무실 환경에서도 방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용해요. 커피 갈 때나는 소리는 원래 고만고만 나니까요. 빈 모터 소리는 조용해요. 라곰 p-64를 써 본 경험으로 비교해서 나쁘지 않아요. 소음기 까지 테스트 하지 않아도 아 조용하구나 하는 마음이 들어요.

3. 싱글 도징 시스템

  • 신선도 유지: 매번 필요한 양만큼의 원두를 갈아 사용할 수 있어, 원두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정밀한 분쇄량 조절: 정확한 분쇄량을 설정할 수 있어, 일관된 커피 맛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잔량인데 잔량도 나쁘지 않아요. 0.2 정도 오차가 있을려나 집에서 사용하는 제 기준으로는 문제 없어요. 이 정도면 그리고 추출 되는 과정에서 정전기 조절 능력이 아주 맘에 들어요. 이 DF 그라인더들의 리뷰 영상을 보고 고개를 돌렸다가 DF83V의 정전기를 보고 이 정도면 오케이 하고 주문했고 만족해요. 라곰도 WDT를 하면 좋지만 않하면 문제가 생겨요. 그런데 DF83V는 않하고 사용해 보는데 좋아요.  

4. 내구성 있는 설계

  • 고품질 소재 사용: 내구성이 뛰어나며,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견고한 구조: 일관된 성능을 제공하며, 빈번한 사용에도 변함없는 품질을 유지합니다. 내구성은 모르겠어요. 시간이 지나가야 알겠지만 현재로선 튼튼해 보여요.

 

 

 

 

성능

일관된 분쇄

  • 균일한 입자 크기: DF83V는 뛰어난 일관성을 자랑합니다. 플랫 버 덕분에 커피 입자가 고르게 분쇄되어, 에스프레소 머신에서의 추출 균형을 잡기 쉽습니다. 이는 풍부한 크레마와 깊은 맛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관성은 측정은 하지 않았어요. 이 부분은 조금 미뤄두고 좀더 많이 사용해 보고 이야기를 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크게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지만, 제가 에스프레소 머신도 바꾸고 그라인더도 바꾼 상태라 어느 쪽의 일관성이 좋은지 부족한지 잘 모르겠어요.

분쇄 속도

  • 고성능 모터: 대형 플랫 버와 고성능 모터 덕분에 빠른 분쇄 속도를 자랑합니다. 이는 바쁜 아침 시간에도 빠르게 커피를 준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용 편의성

간편한 유지 관리

  • 쉽게 청소 가능: 분쇄실과 버를 쉽게 청소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유지 보수 시간을 절약하고, 항상 최상의 분쇄 품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분해와 조립 용이: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간편하게 분해하고 조립할 수 있습니다. 버 교체는 너무 쉽게 잘 되어 있고 영점조절하기도 너무 쉬워요 좋아요. 

가격 대비 가치

프리미엄 성능

  • 고급 그라인더: 그 성능과 품질에 걸맞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높은 일관성과 뛰어난 내구성은 가격 대비 높은 가치를 제공합니다.
  • 투자 가치: 커피 애호가나 전문 바리스타에게는 그 성능과 편의성이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습니다. 저는 가격대비 성능은 좋아요. 

사용자 평가

긍정적인 피드백

  • 높은 만족도: 사용자들은 DF83V의 일관된 분쇄 품질과 저소음 모터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싱글 도징 시스템의 신선도 유지 기능도 많은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 개선점: 일부 사용자들은 가격이 다소 높다는 점을 지적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는 그 성능과 편의성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결론

rpm 300-1600 소음 크기 영상


DF83V 커피 그라인더는 높은 일관성과 내구성을 제공하며, 사용 편의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그라인더입니다. 특히, 플랫 버와 저소음 모터, 가변 속도 등의 특징은 커피 애호가들에게 큰 매력을 제공합니다. 가격이 다소 높을 수 있지만, 그 성능과 품질을 고려할 때 충분히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입니다.
 
#DF83V #커피그라인더 #플랫버 #커피애호가 #프리미엄그라인더 #에스프레소 #싱글도징 #저소음그라인더 #커피리뷰 #커피기기 #사용후기 #1주일사용후기#df83v사용후기
 
이 리뷰가 여러분의 커피 그라인더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제품 페이지: DF83V 커피 그라인더

반응형